먼저 보여주는 것





좋은 본보기가 가장 훌륭한 훈계이다.

-몽테뉴-


예전에 내가 속해있는 그 단체에서 내가 아는 형이 많이 이끌어주고
가르쳐도 주고 떄리기도 하고 쓴소리도 하며 나를 많이 챙겨주었다.
하지만 지금은 내가 그 단체에 나가지 않아 많이 사이가 멀어진 느낌이
들기는 하나 그래도 아직 많이 생각난다.

그 형의 가장 좋은 모습은 나에게 말을 하기 전에 먼저 자기가 보여주고
나중에 내가 어떻게 했냐며 물어보고 이제 실전으로 바로 도입시켜준다.
참 멋지고 본 받을 점이 많은 형이라고 생각한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말을 가볍게 하는 사람

별거아닌일에 심장이 콩닥콩닥

자꾸 막히는 욕조 배수구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