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는 역사를 잘 모른다






어렸을때 공부하는걸 싫어해서 우리나라 역사도 잘 모른다. 그래서
요즘에 나온 드라마나 영화를 볼때면 약간.. 어려운 부분이 없지않아
있다. 남들은 다 아는 인물인데 나는 처음 들어본 사람도 있고,
영화를 보러가기전에 미리 알아보고 간적도 있다. 혼자서만 뭔
얘기인가 싶어서 말이다. 지금이라도 늦지않았으니 역사공부를
할까싶다. 너무 옛 역사까지는 그렇지만, 근래 100년은..

해야하지않나 싶다. 요즘 일본이 하는 꼬라지보면, 정말 울화가
치밀어 오른다. 나는 역사를 잘 모르지만, 일본이 우리나라에게 한
추태들은 대략적으로 알고있다. 냄비같이 금방 식어버리는
우리나라사람들을 우째 해야하는건지, 왜 다들 들고 일어나지않는지
모르겠다. 물론, 나또한 그런 사람들 중 한명이지만 말이다.

우리나라는 정말.. 일본역사를 자세히 깊이 공부를 해야할것 같다.
억울하게 돌아가신 분들이.. 어마어마하신데 우리는 그들의 눈물과
땀을 잊고, 뻔뻔하게 살아가고 있으니 말이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말을 가볍게 하는 사람

별거아닌일에 심장이 콩닥콩닥

자꾸 막히는 욕조 배수구!